2009년 8월 30일 일요일

드림걸즈 ( Dreamgirls, 2006 )

 

드림걸즈, 이 영화가 처음 개봉되었을 때 꽤 떠들썩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뮤지컬로 유명했던 드림걸즈가 비욘세라는 글로벌 싱어가 주연을 맡는 영화로 재탄생되는 것은 주목할 만한 이슈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비욘세 놀즈라는 가수를 잘 알지도 못했고, 관심도 없었고, 내용도 그리 재밌을 것 같지 않아서 한참 보지 않고 있다가 최근에서야 보게 되었다.

 

영화는 디나(비욘세 놀즈), 에피(제니퍼 허드슨), 로렐(애니카 노니 로즈) 세 흑은 여가수로 구성된 그룹이 밑바닥부터 성장해나가는 스토리부터 시작된다.

 

인기 가수의 백 코러스로 가수 인생을 시작한 이들은 매니저인 커티스(제이미 폭스)의 노력 하에 독립을 할 수 있게 된다. 독립의 조건은 그동안 리드 싱어였던 에피 대신에 외모가 뛰어나고 가창력에 개성이 너무 강하지 않은 디나를 리드 싱어로 내세운다는 것이었다. 에피는 상처를 받지만 같이 일하는 다른 사람들의 격려 덕분에 계속 그룹 활동을 하게 된다. 하지만 연인이었던 커티스가 디나와 연인 관계로 발전하는 것을 보면서 끊임없이 팀 내 불화를 만들고, 결국 팀에서 퇴출당하게 된다.

 

에피 대신에 미쉘 모리스(샤론 릴)를 영입한 드림걸즈 그룹은 글로벌 스타로 거듭나고 디나와 커티스는 결혼을 하게 된다. 그러나 성공한 사업가가 된 커티스의 과욕은 불법적인 행동도 서슴지 않았으며 피도 눈물도 없는 냉철한 모습을 보여주며 부인인 디나도 자신의 목적에 맞게만 이용하려고 한다. (이 때, 디나는 그 유명한 노래 'Listen'을 부르는데, 정말 노래 하나만으로도 눈물이 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새롭게 솔로 싱어로 출발한 에피의 노래를 표절하는 모습까지 보여주는 커티스는 결국 같이 일하던 모든 사람들을 떠나게 만들고 아내인 디나마저도 그를 떠나게 된다. 커티스를 떠난 디나는 에피에게 지난 일을 사과하고 드림걸즈 고별 무대에서 에피를 리드 싱어로 내세우면서 영화는 끝나게 된다.

 

개인적으로 뮤지컬 영화를 꽤 좋아하는 편이다. 꼭 뮤지컬 영화가 아니더라도 음악을 주제로 하는 영화를 좋아하는 편인데, 정말 재밌게 봤던 영화로는 물랑루즈, 어거스트 러쉬, 사운드 오브 뮤직 등이 있다. 그러나 몇 개월 전에 개봉했던 맘마미아나 이번에 본 드림걸즈는 그 수준에는 못 미치는 것 같다. 무엇보다 영화 내 음악들에서 그 상황을 표현하며 감동을 이끌어내는 파워가 부족한 것 같다.

 

그러나 영화 주연을 맡은 비욘세와 에피 역의 제니퍼 허드슨의 흑인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은 정말 훌륭했다. 오늘은 비욘세의 노래를 좀 즐겨봐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